카테고리 없음

조급한 자의 최후-샤오미 미밴드7 글로벌판 리뷰+워치페이스 바꾸는법

따부리 2022. 6. 29. 11:11

안녕하세요. 따부리입니다.

일단 눈물 좀 닦고 시작할게요.

어흐흐흐흑흑흐규흑구흑우

제가 사실 미밴드7이 나오기 전부터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유인 즉슨,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워치가 너무 무거워서 손목이 아파 착용을 못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스마트워치랑 기능은 비슷하면서 훨씬 가벼운 미밴드를 사려고 알아보고 있더랬지요.

그런데 미밴드7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게 아니겠어요? (이때가 4월 정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구제품을 구매할 수는 없으니 미밴드7이 출시되기를 고대하고 기대하였으나,

내 맘도 모르고 샤오미는 세월아네월아 출시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5월 말 드디어 중국에서 출시되었지요!

들뜬 마음으로 한국 정식발매를 기다리던 중에, 정식발매는 8월이나 돼야 할 것 같다는 카더라통신을 듣게 됩니다.

게다가 미밴드7 글로벌 버전은 한글이 지원되니 굳이 정발을 기다릴 필요없을 것 같다..는 인터넷 글에 현혹되어

냅다 글로벌버전을 질러버렸지요.

그리고 일주일 뒤 한국 정식발매…

내가 글로벌버전을 사고 난 지 일주일만에... 게다가 로켓배송도 됨... (나는 2주 기다렸... )

 

따흑.. 일주일만 참을걸..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제가 정발 일주일 전에 산 샤오미 미밴드7 글로벌버전을 소개해드릴게요.

휴, 상자만 보면 정식발매같... 아, 아닙니다.

언박싱 전 아련한 상자의 모습을 찍어보았어요.

샤오미 미밴드7 개봉박두

안에는 미밴드와 충전선, 그리고 설명서가 심플하게 들어있습니다.

 

요렇게 구성품이 들어 있고요. 미밴드의 화면이 꽤나 커보입니다.

전작인 미밴드6의 액정크기는 1.56인치였는데 미밴드7은 그것보다 조금 더 커진 1.62인치라고 해요.

미밴드6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체감상 비교되지는 않지만 밴드형 치고는 액정이 꽤 크고 화면도 나쁘지 않습니다.

 

어떻게 켜는지 몰라서 헤매다가 충전선을 꼽으니 켜지더라구요. (기계치)

다른 분들은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바로 충전하셔서 사용하세요.

참고로 충전방식은 꼽는 형태가 아닌 자석형태로 미밴드 뒷면에 보시면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미밴드7 뒷면을 보시면 가운데에 심박수를 측정하는 패널이 있고, 밑에 두 개의 동그란 쇠부분이 충전단자입니다.

충전선을 저 부분에 갖다 대면 자석이 착 달라붙으며 충전이 됩니다.

충천 후 미밴드에 QR코드가 나오는데, QR코드를 찍어서 [Mi Fitness]앱을 받은 후 미밴드7과 연동시켜줍니다.

미밴드7 안에 자체적으로 들어 있는 워치페이스인데요.

화면으로 봤을 때는 되게 예뻐보였는데 막상 보니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있네요. 당장 바꿔버렸!

액정은 아몰레드로 되어 있어 굉장히 쨍하고 예쁜 색감입니다.

(퉁퉁한) 성인여자의 팔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팔 두께가 상당하군요. 이와중에 빛나는 미밴드7

팔 두께는 보지 마시고 손목에 착용했을 때 어느 정도인지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성인남자가 착용한 모습입니다.

워치페이스는 내장된 것 중, 그나마 이게 제일 나은 것 같아서 바꿔봤습니다.

샤오미 미밴드7 버전부터는 AOD가 지원된다고 해서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았었지요.

저는 사실 크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기능인데, AOD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미밴드7은 이렇게 워치페이스에 맞게 AOD가 지원이 되는데, 모든 워치페이스를 지원하는 건 아니고

내장된 워치페이스들은 같은 모양으로 AOD가 나오는 것 같아요.

따로 온라인에서 워치페이스를 받아서 변경할 경우 AOD 화면은 랜덤이었습니다.

미밴드7 배터리 지속시간은 14일이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AOD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시간이 훨씬 빨라진다고 해요.

실제로 제가 100%인 상태에서 AOD 기능을 켜고 하루를 사용한 후 저녁 9시경 확인해 봤더니

배터리의 양이 76% 정도 남아있었는데요.

이 결과를 토대로 생각해 봤을 때 AOD를 계속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대략 하루에 25% 정도 소모되고,

이 상태로 사용할 경우 배터리 지속일이 4~5일 정도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미밴드7 안에 있는 메뉴들을 쭉 찍어보았는데요.

이 메뉴들은 휴대폰 어플 [Mi Fitness]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첫 셋팅은 오른쪽으로 넘겼을 때 음악, 왼쪽으로 넘겼을 때 날씨 화면이 나오는데,

이것도 [Mi Fitness]앱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요렇게 예쁜 워치페이스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걸 몰라서 그르케 헤맸다는 건 비밀.

아직 미밴드7이 출시된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인터넷에 잘 없더라구요.

하지만 안 가르쳐주면 잘 모르는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은 미밴드7 메뉴의 세팅으로 들어가셔서 변경하셔도 되고,

화면을 꾹 누르고 있어도 변경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사실 화면이 시도때도 없이 눌려서 개인적으로 좀 불편하다고 생각)

먼저 미밴드 연동어플 [Mi Fitness]앱을 열어주세요.

맨 밑 메뉴들 중 [장치]로 들어간 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온라인]을 눌러주세요.

온라인으로 들어가시면 밴드 디스플레이에서 로컬과 온라인 메뉴가 보이는데,

로컬은 내 미밴드7에 내장된 워치페이스입니다.

로컬 옆에 있는 [온라인] 탭을 눌러주세요.

자, 이제 여기서 내가 원하는 예쁜 워치페이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많은 디자인이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내장된 워치페이스들보다는 훨씬 많은 워치페이스가 있고요.

본인의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골라서 설치한 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더보기]를 누르시면 더 많은 워치페이스가 있으니 더보기를 누르고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미밴드를 해킹(?)해서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데

제가 어제 하루 왠종일 해 본 결과, 그 방법은 현재 막힌 듯합니다. 흑.

일단은 이 정도로 만족하고 사용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혹시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